33년 전통의
여성질환 한의원
문의 : 054-743-5424~5
HOME > 진료안내 > 여성질환 및 불임해결방법
임신기간 이완되었던 인대와 관절을 건강하게 회복하면서 산후비만, 산후풍 예방을 위해
출산 2개월이내 산후조리약을 복용하면 좋습니다.
50세전후 여성은 월경이 끊어지면서 나타나는 자율신경실조증 즉 안면홍조 가슴두근거림 불면증 자궁건조증
골다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가미소요산 계통의 한약복용이 갱년기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중고등학생 취업시험을 앞둔 대학생들의 기억력증진과 집중력강화를 통한 호성총명탕은
황기 백복령 석창포 감초 박하 등으로 구성된 처방으로 1년에 1-2번 복용하면 피로회복과 기억력증진에 좋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전후에 키성장이 친구들에 비해 5센티이상 작은 경우 성장치료가 필요합니다.
한방물리요법과 한약요법으로 치료하며 6개월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편식이 심하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깊은 잠을 못자는 경우 특히 효과가 좋습니다.
기쁨으로 설레는 결혼생활을 시작하면서 성격이 다른 두사람의 결합은 항상 인내와 사랑으로 가득한 나날이다.
두사람의 생활이 익숙해지면서 배란기에 맞쳐 합궁을 하면서 매달 기다려 보지만 임신소식이 없으니 불안한
마음이 생겨 병원에 가 검사를 해 보지만 원인이 없으니 기다려보라고 한다.
30대 부부는 1주일에 두번정도의 합궁은 임신을 위한 필수요건이다. 따라서 주말부부는 임신확률이 낮아진다.
남편의 경우 약 40%정도의 원인이 있는데 정자검사를 통해 무정자증,정자부족증,정자기형증 등의 원인이 있으므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인의 경우는 월경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생리가 정상적으로 한달(25-35일)에 한번(3-7일) 규칙성을 가져야 임신이 잘 된다.
월경이 빨라지거나 늦어지는 등 월경불순이 오면 먼저 원인을 찾아 치료할 필요가 있다.
월경이 정상적인 경우를 포함한 불임원인으로는 난소의 이상으로 오는 배란장애원인, 난관폐색,
자궁내막증(endometriosis), 자궁근종, 무절제한 인공유산 등으로 인한 자궁유착,
다낭성난소질환(polycystic ovarian disease), 갑상선, 당뇨병등 원인이 다양하다.
한방에서는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프로락틴 등 여성호르몬의 이상에서 유발되는 신음양(腎陰陽)의 원인,
시집과의 갈등, 남편과의 갈등, 사회생활에서의 갈등 등으로 유발되는 간울(肝鬱)의 원인, 비만으로 인해
유발되는
습담(濕痰)원인, 혈액순환이 안되어 어혈이 생겨 불임이 유발되는 어혈(瘀血)원인, 아랫배가 차고
자궁이 냉한
자궁한(子宮寒) 등의 원인으로 나누어 치료하고 있습니다.
꾸준히 3개월에서 6개월 1년 정도의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남편의 정자에 원인이 있는 경우는 보양보정시켜 정자를 충실하게 하여 건강하고 활동적인 정자를 만듭니다.
여성이 원인인 경우는 배란장애와 착상장애로 구별하여 치료가 필요합니다.
배란장애는 배란자체가 어려운 경우와 배란은 되어도 난관이 막혀 자궁안으로 들어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착상장애는 정자와 난자가 만나 자궁내막에 착상이 되지 않고 흘러내리는 경우로 양기 즉 접착력이 떨어지는 경우이다.
이 외에 난포가 난자안에서 성숙되지만 난소밖으로 나가지 못해 배란자체가 되지 않는 다낭성난포증후군과
자궁내막이
이상증식하는 자궁내막증 등이 있다. 물론 원인없이 나타나는 면역학적인 경우도 있다.
호성한의원을 신뢰하고 한달 한달 시간을 갖고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자와 난자의 이상으로 인해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시술 등으로 불임이란 단어는 점차 사라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술전에 자궁을 따뜻하게 하고 착상을 높여주는 한약복용은 임신확률을 아주 높여줄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한방부인과학을 전공한 호성한의원입니다.
특히 불임분야는 가장 관심을 가지고 87년이후 30년이상 꾸준히 연구 치료하고 있습니다.
이땅의 모든 부부가 임신,출산에서 자유로운 시대가 오기를......
희망과 자신감과 가집시다.